openlayers
기본지도
와따개발블로그
2020. 1. 29. 23:23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|
<%@ page session="false"%>
<html>
<head>
<link rel="stylesheet" href="https://cdn.jsdelivr.net/gh/openlayers/openlayers.github.io@master/en/v6.1.1/css/ol.css" type="text/css">
<style>
body {
margin: 0;
padding: 0;
}
.map {
height: 939px;
width: 100%;
}
</style>
<script src="https://cdn.jsdelivr.net/gh/openlayers/openlayers.github.io@master/en/v6.1.1/build/ol.js"></script>
<title>CreateMap</title>
</head>
<body>
<div class="map" id="map"></div>
<script>
target : 'map',
layers : [ new ol.layer.Tile({
source : new ol.source.OSM()
}) ],
view : new ol.View({
zoom : 4
})
});
</script>
</body>
</html>
|
24줄 : Openlayers Map 객체를 만듭니다.
25줄 : 지도 객체를 연결하기 위해 <div> 지도 객체가 target인수로 사용되며 값은 id="map"입니다.
26줄 : layers:[]는 배열 맵 가능한 층의 목록을 정의하는데 사용됩니다. 레이어는 소스를 포함하는 유형(이미지,타일 또는 벡터)로 정의됩니다.
29줄 : 뷰에서는 지도의 중심, 해상도 및 회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30줄 : 지정된 좌표가 경도 / 위도 좌표(EPSG:4326)임을 알 수 있습니다.
- ol/layer/Tile : 타일 이미지를 제공하는 소스를 렌더링 합니다.
- ol/layer/Image : 맵 이미지를 제공하는 소스를 렌더링 합니다.
- ol/layer/Vector : 벡터 데이터를 렌더링 합니다.
-ol/layer/VectorTile - 벡터 타일 데이터를 렌더링 합니다.
이렇게 가장 기본인 Openlayers 지도를 만들어 보았다.